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 유연하고 부드러운 고속충전 지원 아이폰 케이블 ★ 아트뮤 실키 Type C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에클레시아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한지 3년쯤 되었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가격도 비싸고 그 특유의 디자인 때문인지 간혹 일어나는 단선에 눈물을 삼키며

다시 구입하기를 여러 번…..결국 저렴한 호환 케이블을 여러 개 사다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충전이 되다 안되다 하고, 데이터를 옮길 때 연결이 자주 끊어지는 등

믿을 수 없는 품질에 다시 정품으로 돌아가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었지요.

그러다 이번에 아트뮤 실키 Type-C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사용해 보고

호환 케이블 중에도 괜찮은 성능의 제품이라 생각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보려 합니다.

 

 

@ 아트뮤 홈페이지 : https://www.artmu.co.kr/

@ 다나와 아트뮤 브랜드로그 : https://brand.danawa.com/artmu

 

()아트뮤 코리아는 20064월 설립된 국내 브랜드로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부터 영상 케이블,

유무선 충전기, DOCK, 멀티 허브, 젠더 등의 완성도 높은 제품을 유통하는 전문기업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신뢰를 위해 전 제품 2년 품질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6개월 이내 택배 왕복 무료, 7~12개월 이내 택배 편도를 지원하는 612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현대해상 화재보험 최대 2억원에 가입되어 만일의 사태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02-2602-8831~2, (평일 9:00~18:00, 점심시간 12:30~13:30)

 

@ 다나와가격비교 : https://naver.me/xn6WKOCO

@ 제품구매처 :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9243860213

 

아트뮤 실키 Type-C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호환되는

USB-C to 라이트닝 단자를 가진 PD 고속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애플 MFi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비정품 비인증 유사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성능으로

업데이트시 충전제한이나 고속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쓸만한 제품이지요.

다양한 4가지 길이와 5가지 색상으로 출시해 사용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 좋고

리퀴드 실리콘의 유연하고 부드러운 촉감에 강한 내구성이 마음에 듭니다.

보다 자세한 제품 특징과 사양은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의 단자는 스테인리스 오버몰딩 설계로 전자파를 최소화하고 단선을 방지합니다.

, 라이트닝 단자 내부에는 애플 폭스콘 공장에서 직접 생산 공급되는 C94칩이 들어 있습니다.

C94칩은 루테늄 도금처리가 되어 내구성이 향상되고 부식을 방지하는데

MFi 인증을 받은 브랜드만 C94칩이 들어간 제품을 제조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도 애플 공식 MFi 인증을 받았는데 인증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MFi 인증사항 검색: https://mfi.apple.com/account/accessory-search

 

비정품, 미인증 유사 호환 칩셋을 사용하는 C타입 라이트닝 케이블의 경우

IOS 업데이트시 충전이 제한되거나  USB PD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 내부에는 산소와 반응을 막아 부식성을 감소시키는

무산소 주석도금 구리선을 주로 사용하며 파워라인과 데이터라인 등 여러 선재를

그래핀 알루미늄 호일이 감싸 차폐하는 구조입니다.

외부를 감싸는 리퀴드 실리콘(LSR, Liquid Silicone Rubber, 액상 실리콘 고무)

열과 자외선에 안정성이 높아 주방용품이나 실리콘 젖병 등에 사용되는데

내부는 단단하고 외부는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유연한 재질입니다.

 

 

 

제품박스는 연보라색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전면에는 제품사진과 제품종류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그린 200cm, 핑크 100cm 2가지입니다. 후면에는 제품 특징과 AS를 위한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 현대해상 화재보험 2억원 보상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는 투명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 새제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 박스를 개봉하면 내부에 서랍 방식의 종이 포장재에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은 동그랗게 말려 다용도 실리콘 스트랩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라 쉽게 고정을 풀 수 있습니다.

스트랩을 풀어 케이블 묶음을 푼 모습입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은 양끝 USB Type-C 단자와

라이트닝 8핀 단자가 있고, 먼지방지캡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다용도 스트랩은 5개의 구멍이 있고 둥근 단추모양에 끼워 쉽게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휴대해야 할 때 위와 같이 묶으면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좋았습니다.

먼지, 습기, 이물질로부터 보호하는 먼지방지캡입니다. 케이블을 한 장소에 거치해 놓고 사용할 때는

딱히 필요가 없겠지만 휴대해 사용할 때는 단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할 듯합니다.

이왕이면 잃어버리지 않도록 커버 일체형 디자인도 괜찮을 것 같은데 다음에 출시하길 기대해 봅니다.

케이블 단자는 투컬러로 멋스럽고 앞 뒷면에 음각으로 아트뮤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케이블 목 가장 약한 부분의 실리콘 커버가 길쭉하고 부드럽게 곡선으로 뻗으며 취약점을 보완해 줍니다.

, 작고 슬림한 단자 사이즈로 어떤 제품과도 간섭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을 펼쳤다 뭉쳤다 하고 내려놓은 모습인데 일반적인 케이블처럼 접힌 자국이나 흔적없이

리퀴드 실리콘 재질의 부드럽고 유연함으로 엉킴과 꼬임이 없는 점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손끝에 착 감기는 촉감이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 아트뮤 실키 케이블을 이용해서 아이폰을 충전해 보겠습니다.

사용한 충전기는 GARETH PD 18W 고속충전기이고 사용한 스마트폰은 아이폰 XS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10%에서 충전을 시작해 100% 완충이 될 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이때, 아이폰 설정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이 켜진 상태로 충전하였음을 밝힙니다.

총 완충시간 2시간 24분으로 괜찮은 충전 성능을 보여주었고

PD 고속충전 전압이 더 높은 충전기를 사용하면 더 빠른 속도로 충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아트뮤 실키 Type-C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트뮤 실키 케이블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PD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애플 MFi 공식인증 제품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실키라는 이름처럼 만졌을 때 부드러움과 유연함을 체감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특히, 먼지방지캡과 부드러운 실리콘 스트랩을 기본 제공해

휴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참 마음에 드는 케이블이었습니다.

 

좋은 제품 사용할 기회를 주신 아트뮤와 다나와 체험단에 감사드리며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칩니다.